스토리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슬라운드 스토리입니다. 어떤 메모리폼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슬라운드의 수면의 정석을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4화. 아이의 실수에도 미소지을 수 있는 방법. 내장 방수커버
작성자 슬라운드 (ip:)
  • points 0점  
  • date 2019-11-25
  • recommend click
  • hit 1588

슬라운드 토퍼의 개선 포인트 #3. 아이의 실수도 웃어넘길 수 있게 하는 내장 방수커버

메모리폼 소재는 세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 엄마, 아빠들에게는 상당히 골칫거리가 되는 문제였다. 소변, 엎질러진 음료 등 아이의 실수에도 가볍게 웃어넘길 수 있는 너그러운 엄마, 아빠가 될 수 없을까? 방수 기능이 되는 커버는 메모리폼 토퍼의 부드러운 사용감을 방해할 수 있었다.


[99%의 방수율과 레이어 위/아래 혼동 방지를 위한 그림 디테일]

그래서 우리는 방수커버를 겉커버 안으로 넣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의 실수로부터 메모리폼을 보호할 수 있는 속 방수커버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겉커버를 세탁하고 다시 씌울 때, 상/하단의 다른 레이어링으로 고객들이 어느 쪽으로 커버를 씌워야 할 지 헷갈릴 수 있었다. 그래서 토퍼 속 방수커버의 상단에 베개 그림을 넣어 사용자가 커버를 옳은 방향으로 씌울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도 어렸을 때 누구나 실수를 했기에..]

고객을 관찰하면서 배운 것 중 하나였다. 방수커버의 그림도, 겉커버 안의 방수커버도 제품의 기능 하나 하나를 넣을 때마다 그 기능을 생각하면서 개발하지 않는다. 기능 자체보다는, 고객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보이지 않아도 봐야 한다. 방수커버 기능 하나로 아이의 실수를 이해할 수 있는 너그러운 엄마, 아빠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처럼.


슬라운드 토퍼의 개선 포인트 #3+α. 속과 겉 모두 깨끗하게. 워싱 겉커버

[보풀이 심하게 일어난 오근호 고객님의 토퍼 커버]
 

“바닥에 놓고 쓰니까 쉽게 더러워질까봐 항상 걱정돼요.
근데 계속 빨아보니 조금 작아진 것 같고 보풀도 일어나는 것 같아요” - 자취생 오근호 고객님 -

 [TANA TEX가 적용된 기존 토퍼의 커버 생산]


청결이나 위생에 민감한 고객님들은 자주 세탁을 하다보니 커버 자체가 줄어들고, 보풀도 많이 일어난다고 불만을 토로하셨다. 기존 토퍼의 커버는 진드기 방지, 그리고 향균 및 소취 효과가 뛰어난 가공 기법인 ‘TANATEX’ 처리를 하였다. 비교적 세탁 내구성 품질이 떨어지지만, 고객들이 번거롭게 세탁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위생 관리를 하지 않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 고객들에게는 저절로 진드기를 막아주고,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타나 뭐시기'는 어렵고 중요하지도 않았다. 내가 보는 앞에서 드럼 세탁기 속 커버가 돌아가고 있어야 마음이 편하다는 고객들의 실제 목소리가 정말 와닿았다. 사용자 입장에선 어떤 효과가 있든 내 손으로 빨래를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느끼는 것이었다.

[실제 22가지 종류의 커버 원단 테스트 과정]
세탁할 수 있는 커버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세탁 기능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우리의 TANA TEX도, 시중의 여러 커버도 세탁을 하라면 못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세탁을 해도 원단의 내구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핵심이었다. 그래야만 고객들도 이주일에 한 번씩 세탁해도 마음 놓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세탁 후 원단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는 3가지 였다.


[방적사는 울 니트 티셔츠, 필라멘트사(장섬유)는 매끈한 티셔츠]

세탁 후 원단의 품질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

1) 원사의 종류 및 비율 : 폴리 / 면 / 텐셀

2) 원사 제조 방식 : 방적사 / 필라멘트사

3) 가공 방식: 워싱 가공 여부

이 3가지 조합에 따라 필링률(보풀의 양)과 수축률이 천지차이 였다. 커버에 쓰이는 원사의 종류는 크게 텐셀, 면, 폴리가 있었지만, 폴리 원사의 비율이 높아지면 필링률이 나빠지고, 면의 비율이 높아지면 수축률이 높아졌다. 그리고 원사 제조 방식 역시 크게 필라멘트사와 방적사가 있는데, 필라멘트사는 쉽게 말해 매끈한 원사에 쓰이는 직조 방식이고, 방적사는 니트와 같이 꼬불 꼬불하게 느껴지는 직조 방식이었다. 당연히 필라멘트사의 직조 방식이 필링률이 훨씬 적었다. 마지막으로 워싱 가공을 할 경우 세탁 후 필링률이 높아지게 되었다.

[슬라운드 토퍼 1.0 vs 2.0의 커버 원단 테스트 비교. 토퍼 2.0 커버의 압도적인 승리]

이 3가지 요소를 가지고 수십 가지의 조합으로 테스트하면서 세탁 후에도 원단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의 커버를 개발해내었다. 새로운 토퍼의 커버는 실제 세탁치수변화율 테스트 결과, 기존 토퍼의 커버보다 수축률은 3배, 그리고 필링률은 최대 1.5배의 개선 수치를 보였다. 드디어 세탁 후에도 문제가 없는 토퍼의 커버를 개발해내면서 이 결과를 ‘세탁에 불만을 가졌던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알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

하지만 그 이전에 마지막 숙제가 남아있었다. 고객의 골치를 떠안기는 수많은 방해물들을 없애야 했다. 그중 가장 골칫거리가 되는 건 불편한 보관법. 180cm인 나도 Q 사이즈의 토퍼를 넣기란 쉽지 않았다.. 난 집에 있는 수많은 가방을 방안 한 가운데 다 꺼내보았다. 노트북 케이스, 서류 가방, 여행용 캐리어, 트레블 키트, 이불 보관 가방 등. 그중 가장 눈에 띄였던 건 바로 과거 내 해외 출장의 필수 소지템인 ‘수트 케이스'였다. 우리는 수트 케이스에서 어떤 재미난 상상을 떠올렸을까?

5화 정주행 하기 (클릭)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