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슬라운드 스토리입니다. 어떤 메모리폼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슬라운드의 수면의 정석을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돌침대는 불효다.
작성자 슬라운드 (ip:)
  • points 0점  
  • date 2019-10-12
  • recommend click
  • hit 927

<사진 출처: 헬스조선>


허리가 아프신 부모님을 위해 돌침대를 선물 드려야 할지 고민한 적이 있나요? 우리는 일반적으로 허리가 좋지 않으면 푹신한 매트리스보단 딱딱한 돌침대나 바닥에서 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돌침대와 바닥의 단단한 지지력이 허리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착각과, 어쩌면 과거부터 내려온 온돌문화의 영향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돌침대는 장시간 사용하면 오히려 허리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허리 건강의 적신호를 부르는 돌침대

돌침대에 적용된 온도는 우리 몸에 혈액 순환을 일으켜 숙면을 돕지만 딱딱한 돌침대의 표면은 시간이 흐를수록 허리 건강을 급격히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지금부터 돌침대가 허리 건강에 어떻게 적신호를 보내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척추 형태의 변형

딱딱한 곳에서 잘 때 변형되는 척추의 형태


우리의 척추는 S자 곡선 형태를 띄고 있는데, 수면 중에도 이 형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를 취하면 골격의 불균형을 이뤄 같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딱딱한 평면인 돌침대를 장시간 사용할수록 척추의 형태가 점점  변형됩니다. 돌침대나 딱딱한 바닥에 누울 때, 등과 엉덩이는 붙어있지만 허리는 뜨게 되는데 이때 바닥과 허리 사이에 공간이 생깁니다. 이 공간에 허리의 약한 근육들이 서서히 내려와서 척추의 S자 형태가 무너지게 되어 허리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때 허리가 근육이 내려오고 중력 등의 눌림으로 인해 일자 형태로 잠들게 되면 목과 허리, 요추의 커브가 없어집니다.


2. 압력으로 인한 근육통

돌침대나 바닥에 누우면, 체중이 등과 엉덩이 같은 무거운 신체 부위에 집중되어 잠잘 때 허리 근육의 긴장이 지속됩니다. 또한 매트리스와 베개에 닿는 부위의 근육이 눌리면서 근육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세게 눕고 일어날 때의 충격

돌침대에 털썩 주저앉거나 세게 누웠다가 말못할 통증이나 다쳤던 경험, 한 번씩은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침대 위에서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행동들이 돌침대에선 경미한 타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누울 때도 허리나 몸이 다치지 않도록 늘 긴장을 해야 합니다. 표면이 딱딱하기 때문에 세게 부딪힐 경우 멍이 들거나 얼얼함이 느껴지기 때문이죠. 실수로 세게 누웠다가 허리를 다친다면 상상만 해도 아찔합니다.



■ 척추 건강을 위한 매트리스

척추 전문가들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적절한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허리 건강에 가장 좋다고 말합니다. 너무 딱딱하거나 푹신하지 않는 적당한 매트리스가 적당한데, 그런 점에서 메모리폼 매트리스(Memory Form)를 사용해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메모리폼은 Memory라는 이름 그대로 몸의 형상을 기억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누웠을 때 척추 굴곡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척추의 정렬압점 분산에 도움이 됩니다.


1. 척추의 정렬



허리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건 척추의 정렬입니다. 수면 중에도 척추의 S자 곡선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허리 건강을 크게 좌우합니다. 그렇기에 돌침대가 허리에 위협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 역시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푹신한 매트리스는 신체가 깊게 빠지기 때문에 정상적인 척추 형태를 무너뜨립니다. 사람마다 척추의 형태와 수면자세가 모두 달라서 절대적인 정답이 존재하진 않지만, 척추의 정렬을 그대로 유지해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허리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2. 압점 분산

압점(*압점: 압력이 집중되는 곳) 분산 효과란 매트리스의 닿는 신체 부위에 집중되는 압력을 분산시킬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압점 분산 효과가 뛰어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허리의 굴곡 유지를 돕습니다. 누웠을 때 빈 틈이 생기는 허리 부분을 채워주면서 신체의 굴곡을 완벽하게 감싸주기에 몸의 체중이 고르게 분산됩니다. 빈틈없이 몸을 채워주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체중 분산과 허리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 돌침대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

슬라운드의 바닥용 토퍼


그렇다면 돌침대를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미 구매한 돌침대를 한 번 오래 사용해보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만약 돌침대를 오래 쓰고 싶다면, 3~4cm 이상의 토퍼를 사용하여 압력을 골고루 분산시켜주는 것이 허리와 척추의 부담을 줄이며 숙면에 효과적입니다. 슬라운드에는 6cm 높이의 꺼지지 않는 초고밀도 메모리폼으로 제작된 침대용과 바닥용 토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트리스 위에 깔고 쓰는 침대용 토퍼


1. 침대용 토퍼 : 돌침대와 스프링 등 다른 타입의 매트리스 위에 올려 쓸 때 아래에 위치한 매트리스의 단점을 보완하며 허리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2. 바닥용 토퍼 : 바닥에 깔아 누웠을 때 몸이 바닥에 닿는 느낌 없이 충분히 지지되며, 메모리폼만의 포근한 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자신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선 최소 30분 이상 누워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30분을 누워있어도 정확한 판단이 어렵다면 일주일 이상 직접 잠을 자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슬라운드에선 오프라인 체험공간과 100일체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공간에선 30분 동안 누워본 후 개발자와 상담을 나눌 수 있습니다. 구매 후에는 제품 수령일 기준 100일 이내에 교환/반품을 희망하실 경우 추가비용까지 슬라운드 측에서 무상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이 모든 과정에서 매트리스 개발자가 꼭 맞는 매트리스를 찾을 수 있도록 상세하게 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