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슬라운드 스토리입니다. 어떤 메모리폼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슬라운드의 수면의 정석을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매트리스 개발기] 5화. 미국 매트리스 저렴이로 만들어주세요. "난 반댈세"
작성자 슬라운드 (ip:)
  • points 0점  
  • date 2019-03-04
  • recommend click
  • hit 31167




공장장님은 왜 내 맘을 몰라줄까

친구들에게 요즘 침대를 만들러 공장을 찾아다닌다는 얘기를 하면 다들 의아해했다. 하지만 메모리폼 매트리스라는 얘기를 꺼내면 다들 갖고 싶은데 백화점에서는 너무 비싸다고 좀 싸게 만들어 달라는 얘기를 많이 했다. 그래 사람들의 인식 속에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NASA에서 만든 T사였다.






T사 매트리스의 배달 모습


몇년 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던 짭테라가 떠올랐다.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수입 브랜드는 라이센스 비용, 물류비, 백화점 입점료 등의 비용 때문에 판매가가 제조원가 대비 훨씬 높게 뛸 수 밖에 없다. 수입 브랜드와 똑같이 만들어서 절반 이하의 가격에 판매하기. 그건 어떨까?



SK2의 '피테라' 에센스와 유사한 제품을 개발했던 미사 '짭테라'


그럴듯한 아이디어에 공장장님은 처음부터 난색을 표했다. 

"템O 써본 사람 직접 만나봤어요? 은근히 불만들이 많습니다." 

아.. 만나 봐야겠다. 기본적으로는 스프링에서 벗어나면서 신세계를 경험했다는 반응이 많았다. 하지만 알음알음 만난 실제 사용자들은 조금씩 아쉬움을 표했다.


1. 몸이 깊이 잠겨서 허리를 받쳐주는 느낌이 없다. 

"처음에 백화점에서 누웠을 때는 정말 편했는데 몇일 자보니깐 너무 푹 꺼지는 느낌이 들더라고. 허리쪽은 탄탄하게 받혀주면 좋겠는데 허리도 침대 아래로 너무 깊이 잠기는 것 같아서 나랑은 안맞는 것 같아." 

- 허리가 안좋은 남편을 생각해 혼수로 샀지만, 1년째 적응을 못하고 있는 임신 4개월차 예비 엄마 -


2. 여름에 덥고 겨울에 딱딱하게 굳는다. 

"남편이 열이 많은 편인데 여름엔 너무 더워서 괴로워해. 나는 에어콘을 틀고 여름 이불을 깔면 괜찮던데, 남편은 끝내 못견디고 방바닥에 내려가서 잘때가 많아." 

- 4살 딸아이 육아와 교육 사업을 병행하는 슈퍼맘. 86년생 -

"겨울에 보일러 끄고 외출하고 오면 침대가 약간 굳어 있는 느낌이야. 한 20분 지나면 괜찮은데 그래도 처음 딱 누웠을 때 너무 딱딱하니깐 불편하더라고. 그리고 매장에서 전기장판 쓰지 마라고 했는데 아내가 워낙 추위를 많이 타서 그냥 쓰고 있어 " 

- S전자 7년차 과장. 난방비 절약을 위해 보일러는 최소화하고 전기 장판을 사용함-






초기 시제품 사용감을 확인하는 모습. 누웠을 때 푹 잠기는 느낌없이 허리를 견고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레이어링을 조합했다.


3. 활동성이 떨어져 부부관계에 어려움이 있다.

"결혼 준비 카페를 보니까 신혼 때는 템퍼를 추천하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고. 침대에서 잠만 자는 건 아니잖아. 때로는 활발하게 움직일 때도 있는데 그때는 좀 아쉽지. 바운스가 없다고 해아하나..^^; 그리고 돌아 눕거나 움직일 때 너무 질척거리는 것 같아. 침대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느낌이랄까?"

- 신원 공개를 거부한 고등학교 친구 -

똑같이만 만들면 될 줄 알았는데. 그리고 직접 사서 분해를 해보았기 때문에 똑같이 만드는 것은 공장장님의 기술력이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일이었다. 머릿속으로는 똑같이만 만들면 될 것 같았는데. 직접 고객을 만나보니 그들의 입가에 맴도는 한끝 아쉬움이 마음속에 걸렸다.

그래 처음부터 다시하자. 원래 오래 걸려도 제대로 만들려고 했잖아. 벌써 몇 달 간의 reverse engineering으로 해가 바뀌었지만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그래 체형이 다르고 날씨가 다르고 살아온 문화가 다른데 똑같이 만들어서 되겠어?



                                                                -----------------------------------------------------------------------------------------------------------------------------------

                                                                                                                 
                                                                                                                       다음화는 아래 이미지 클릭!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뉴**** 2021-12-10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글 잘봤어요 템퍼 너무 좋은데요 전~^^ 진짜 템퍼오리지널처럼만 만들어ㅜ시면 너무좋겠네요!!
  • 박**** 2022-01-13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템퍼쓰는데 저 위에 인터뷰 완전 동의해요 쓴지 6년차인데 산후조리에도 안좋고 허리가 안좋아지는 느낌.. 신혼때로 되돌아간다면 다시 생각해보고싶은 물건 1위입니다
  • 윤**** 2023-02-13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슬라운드 화이팅~! 응원합니다. 외국산이 무조건 좋은시절은 지났습니다. 우리기술은 지금 세계적인데 소비자마인드가 아직 왜정시대인점이 있죠..아쉽지만 좋아지겠죠 슬라운드처럼 노력하는회사가있으니까요! 얼마전 이불전부바꾸고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소비자입니다 ㅋ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