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슬라운드 스토리입니다. 어떤 메모리폼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슬라운드의 수면의 정석을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베개 개발기] 6화. Dear, 기다리다 지쳐 잠들었을 팬들에게
작성자 슬라운드 (ip:)
  • points 0점  
  • date 2019-11-29
  • recommend click
  • hit 376

 

2. 세탁해도 뭉치지 않는 솜 2019. 10. 02 (D+430)


Q. 세탁은 자주 하셨나요?

이 질문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 역시 다양했다. 가끔 했다, 세탁해도 되는지 몰랐다, 안 했다 등. 높이를 묻는 질문과 다르게, 세탁을 했던 고객님들의 공통된 의견이 있었다. 실제 세탁을 했을 때 자꾸 솜이 한 쪽으로 뭉친다는 것이다. 솜이 한 쪽으로 뭉치면 머리를 제대로 받쳐줄 수 없기 때문에 사용감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다. 베개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세탁 후에도 뭉치지 않는 솜을 사용해야 했다.


압축 롤 솜(좌) vs 칸막이 솜(가운데) vs 볼 솜(우)

세탁 후 뭉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이 있었다. 이론 상으로는 충분히 가능한 듯 보였지만, 실제 세탁을 하지 않으면 모를 일이다. 고객과 같은 환경에서 세탁을 해야 했다. 누군가는 집에서 세탁을 하고, 누군가는 24시간 무인 빨래방의 강도 높은 세탁 환경에서 세탁을 하기도 한다. 가장 강도 높은 실험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카드에서 현금을 인출해 직접 무인 빨래방을 찾아갔다.




[세탁해도 뭉치지 않는 솜, 후보 리스트]


1) 볼 솜 : 마이크로화이바 솜의 여러 가닥을 볼의 모양 처럼 똘똘 뭉친 방식
2) 압축 롤 솜 : 일반 폴리 솜에 열을 가해 평평하게 압축하여 베개 원단과 함께 봉제한 방식
3) 칸막이 솜 : 하나의 베개에 오시 미싱 2줄을 넣으면 3칸으로 나뉘는 솜의 뭉침을 최소화한 방식
4) 폴리에스테르 솜 : 일반적인 솜베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솜(기존 슬라운드 베개 2.0에 적용된 솜)

솜 종류

볼 솜

압축 솜

칸막이 솜

폴리에스테르 솜

뭉침 정도 (1~10)

3

2

8

9

편안함 정도(1~10)

8

4

1

9

Denier

2.5D

2.5D

1.4D

1.4D

중량

200g

160g

100g / 100g / 100g

300g


총 142분의 이불 세탁 코스와 52분의 건조기에서 실험해보았다. 총 3가지 종류의 솜 중 마이크로화이바 솜을 돌돌 말은 볼 형태의 ‘볼 솜'이 뭉침 현상이 가장 적었다. 볼 솜은 여러 갈래의 얇은 솜이 이미 뭉쳐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세탁을 하더라도 뭉치지 않을 수 있었다. 반면 볼 솜과 함께 압축 롤 솜 역시 뭉침 현상이 가장 적었지만, 10명의 팀원이 누웠을 때 평가했던 편안함에 대한 점수가 가장 적었다. 아무리 세탁이 잘 되고 뭉침이 적어도, 편안하지 않는 베개는 고객이 외면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뼈저리게 알고 있기 때문이었다. 고객이 가장 중요시하는 베개의 본질은 바로 ‘편안함'이었다.


드디어 4중 구조의 베개 높이를 구현하고 동시에 세탁을 해도 뭉치지 않는 소재를 개발해내면서 그토록 오래 걸렸던 시간에 대한 보상을 받는 느낌이었다. 때론 그만하기도 싶다는 생각도 들기도 했다. 하지만 고객들이 보내준 관심을 생각하면 더욱 우리 스스로에게 까다로워져야 했다.

[슬라운드 베개 3.0] 한국인에 맞는 메모리폼 X 세탁해도 뭉치지 않는 솜

제품 버전

고객의 문제

슬라운드의 해결책

고객 benefit

슬라운드 베개 1.0

: 플라스틱 파이프

베개의 높이가 나에게 맞지 않는다

파이프 칩을 넣고 뺄 수 있게 해 스스로 높이 조절할 수 있게 한다.

내가 직접 높이를 조절하는 일은 매우 귀찮은 일이다.

세탁할 수 없어 청결이 걱정된다

플라스틱 소재의 파이프 칩으로 세탁이 가능하게 한다.

플라스틱 소재는 거부감이 든다.

슬라운드 베개 2.0
: 메모리폼 X 솜

경추 베개는 목을 가두고,
솜베개는 목을 받쳐주지 못한다.

메모리폼으로 목을 받쳐주고, 솜베개로 포근하게

경추의 C자 곡선을 유지하게 하고, 머리는 부드럽게 감싸 안아준다.

메모리폼은 덥다

통기도 높은 솜베개를 둘러싸 머리 온도를 낮춘다

머리의 온도가 낮아져, 쾌적한 숙면을 돕는다

세탁할 수 없어 청결이 걱정된다

세탁 가능한 마이크로화이바 솜 소재의 베개를 두른다.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슬라운드 베개 3.0
: New 메모리폼 X 솜

사람마다 경추 높이가 다름

한국인 경추 높이를 고려한
4중 높이 구조

내 목에 맞는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세탁 후 솜이 뭉쳐 불편하다

볼 솜을 사용해 세탁 가능하고 뭉치지도 않음

깨끗하고, 불편함 없이 베개를 관리할 수 있다.


[베개를 기다리는 고객님과의 대화]
기다리다 지쳐 잠들었을 이들에게
2019. 11. 17 (D+476)

제품 개발의 높은 기준을 고집하기 위해 생각보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기다림을 요구해야 했다. 몇 개월 동안 베개 출시를 기다리신 분들도 계셨다. 최근에는 우리의 베개 출시를 기다리는 동안 베개 없이 잠을 자는 일이 너무 불편하다는 후기를 홈페이지에 남겨주셨다. 너무 죄송한 마음에 사과를 드리면서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부탁했다. 우리의 수많은 노력이 들어간 제품으로 꼭 보답하고 싶었다.

[슬라운드 베개의 패키징]

고생 끝에 만들었던 매트리스가 가장 소중한 친구에게 첫 배송 되었다면 이번에는 오랜 시간동안 기다렸던 우리의 소중한 고객들에게 베개를 가장 먼저 보여주고 싶었다.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정말 기대되었다. 마치 가족이나 소중한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할 지 몇일 째 고민하고, 직접 포장한 선물과 함께 손수 쓴 편지를 주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되는 것처럼 말이다. 애정 깃든 응원이던, 쓰디 쓴 지적이던 우리의 베개에 누워 흐뭇한 미소라도 남겨주셨으면 감사한 마음이다.

2019. 12. 02 (D+491) 491일의 수난기를 겪고 드디어 만들어진 슬라운드 베개, 그 모습을 살펴보세요 (클릭)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김**** 2019-12-01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홈페이지에 왔는데 상단에 카테고리 배치가 달라져있길래 자세히봤더니 베개를 개발하셨더라구요 베개 설명을 보고있었는데, 베개가 솜으로된 솜베개를 파시는건가..? 아니면 메모리폼으로된 베개를 파시는건가..?
    파시는 베개가 어떻게 생겼는지 감이안잡혀서 뭐지..? 하고있다가 개발기를 보니 이야기들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어있더군요 여기까지 보게 되었네요 아마 제가 제일먼저 여기까지 본거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 완벽한 제품을위해 많은고생을 하셔서 상품을 개발해주시는데 그 고생하고 수고하신것만으로도 오히려 소비자인 제가 감사합니다 아직 사보지도,써보지도 않았지만 좋은제품일거라 생각합니다 고객들이 어떤후기를 달아줄지도 궁금하네요 이야기 재미있게 봤습니다 항상 진지하게 고민하며 최선을다해서 개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슬라운드 2019-12-03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안녕하세요 고객님, 11월에 전화상담 도와드린 최가희 매니저입니다. 고객님께서 토퍼 개발기부터 베개 개발기까지 정성스럽게 댓글을 달아주신다는 이야기를 마케팅 팀에 전달받고,직접 댓글을 남겨드려요 :-) 저희가 몇개월 내내 고민한 생각들을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제품의 개발과정을 공개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알려주지 않는, 직접 알아볼 수 없는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재료를 왜 썼는지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꼭 저희 제품이 아니더라도,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시면서 고객님께 맞는 제품을 현명하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진지한 고민을 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우**** 2019-12-20 0점
    수정 삭제 reply
    스팸글 베개 개발기 잘 봤습니다. 얼마전 베개 개발이 드디어 완료되었다는 얘기를 전해듣고, 분명 작년에 매트리스 구매시 베개 개발중이라고 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무슨 일이 있었던 거지? 하고 궁금했는데 이런 과정이 있었군요! 목적지향적으로 빠른 테스트&피드백으로 문제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참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마지막까지 목적과 진정성을 잊지 않는 것이 멋지네요. 다음에는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궁금해기까지 합니다ㅎㅎ 고민 담긴 좋은 제품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슬라운드의 팬으로서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