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슬라운드 스토리입니다. 어떤 메모리폼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슬라운드의 수면의 정석을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6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슬라운드 토퍼 2.0
작성자 슬라운드 (ip:)
  • points 0점  
  • date 2019-11-27
  • recommend click
  • hit 2974


 



[고객님의 집과 나의 거리는 단 50.2cm]



고객님 집을 방문한 취지는 새로운 토퍼 2.0의 변화에 대해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 기존 매트리스를 구매하기 전 MDI의 함량, 원료의 원산지 등 꼼꼼하게 물어봤던 분이셨기 때문에 어떤 말씀을 해주실지 기대되기도 했다. 문을 열고 직접 얼굴을 뵈니 환한 미소로 우리를 맞아주셨다. 토퍼에 대한 고객님의 솔직한 목소리부터 슬라운드를 선택하게 된 계기까지. 궁금한 것이 많았던 고객님과 우리는 2시간 동안 수다를 떨었다.

[고객 가정 방문기, 전격 공개]

고객의 테스트 1. 바닥용 토퍼 위에서 활동하기

[고객님의 선택은 바닥용 토퍼. 가져오자마자 실제 토퍼 위의 다양한 모습을 테스트 해보시는 중이다]


고객님 진짜 바닥에 안 닿네요. 전 누워서 폰을 많이 보는데 다른 토퍼는 어깨나 팔꿈치가 바닥에 닿아서 좀 아프더라고요. 



슬라운드 제품개발팀 역시 잘 아시네요. 실제로 기존 토퍼 제품들에 비해 경도가 매우 높습니다.

고객의 테스트 2. 전기장판 40도까지 높이기

[전기장판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직접 40도까지 올려보시는 모습]

슬라운드 제품개발팀 토퍼를 까셔도 보일러 안 켜셔도 되요. 토퍼 위에 전기장판 놓고 쓰실 수 있으세요.
고객님 매트리스 말고도 메모리폼 토퍼까지 전기장판 쓸 수 있어서 좋네요. 난방비도 아끼겠네요.

고객의 테스트 3. 토퍼 속 방수커버 기능 확인하기 [흐릿하지만 속 방수커버의 그림이 보인다. 속 방수커버를 신기해하는 고객님]


고객님 커버를 벗기면 안에 또 커버가 있는 건가요?
슬라운드 제품개발팀 네, 속 방수커버로 되어 있어요. 고객님처럼 토퍼 위에서 음료를 드시는 분들에게도, 그리고 아이 엄마 고객님들의 경우엔 애들이 실수하거나 음료를 쏟을까바 걱정이 많으시거든요. 
고객님 그렇겠네요. 저도 몇 년 지나서 아이가 있으면 꼭 필요할 것 같네요.


고객의 테스트 4. 보관 가방의 편리성 테스트

[부끄러움이 많아 불참하신 예비 신부 대신, 예비 신랑이 직접 토퍼를 접어 보관하는 모습.]



고객님 처음엔 고밀도 폼이라 무거워서 넣기 힘들 것 같았는데, 직접 해보니까 쉬운데요.
슬라운드 제품개발팀 맞아요. 예비 신부님도 혼자서 간편하게 접고 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고객님 오 좋네요. 안 그래도 손님용으로 보관이 편한 토퍼를 찾고 있었는데, 딱이네요.


[마음껏 새제품을 테스트하신 후 더 자세히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슬라운드 Q. 슬라운드 토퍼 2.0의 아쉬운 점은 없으실까요?

고객님 A. 전반적으로 제가 찾아 봤던 토퍼 중에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바닥에 놓아도 통증도 없고, 고밀도, 친환경, 전기장판 사용 가능한 점 등등 슬라운드만의 차별점이 많네요. 다만 바닥에 놓고 쓰니 흰색 커버가 금방 더러워질까 걱정되긴 해요. 몇몇 토퍼 제품들은 커버 색이 그레이나 베이지도 있더라고요? 그럼 조금 더 사용하는 사람이 쓰면서 덜 걱정하지 않을까 하네요.


[100일 체험 후 꾸준히 사용 중이신 매트리스]


슬라운드 Q. 매트리스도 토퍼도 슬라운드를 선택하셨는데, 저희를 다시 찾아주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고객님 A. 사실 슬라운드를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음 다른 매트리스 브랜드를 보면 다들 자기 제품이 제일 좋다고만 해요. 그런데 슬라운드만 유독 어떤 메모리폼을 썼고,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말해주더라고요. 그리고 ‘매트리스는 사용감 차이에 따라서 사용자 선호가 크게 다른 제품이다. 그래서 혹시 다른 브랜드의 제품이 맞을 수도 있다, 꼭 체험해보고 맞는거 골라라’라고 얘기한 곳은 슬라운드 뿐이더라고요. 자신이 있다는 거죠, 그런 부분에서. 그래서 슬라운드로 결정했어요.


[인터뷰 후, 몇일 뒤 직접 올려주신 토퍼 사용후기]


슬라운드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려요.




고객님 A.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100일 체험을 꼭 활용하셨으면 좋겠어요. 매트리스를 직접 쓰면서 좋은 점, 맞지 않는 점을 판단할 수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나온 매트리스 개발과정도 꼭 한 번 살펴보세요. 창업자 두 분이 어떤 마인드로 매트리스를 만들었는지 알 수 있을거에요. 금방 읽혀서 쑥 지나갈거에요. 잠시만요. 근데 혹시 토퍼 개발기는 안 나오나요?


슬라운드를 애정하는 고객님의 2가지 부탁

1. 때 탈 걱정 없는 커버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원단 컬러의 세계]


고객님과의 인터뷰를 마치고 나오면서 마지막으로 해야할 일이 생겼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커버의 색이다. 많은 업체들이 토퍼나 매트리스의 커버를 흰색으로 생산한다. 이유는 대중적으로 호불호가 적고, 깨끗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반면에 흰색 커버의 위험성은 항상 도사리고 있다. 작은 먼지, 손 때, 엎질러진 음료, 세탁 후 변색 등. 실제 사용자는 아무리 새하얀 커버임에도 부담이 올 수 밖에 없다. 더 많은 고객의 선호를 받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우리 고객의 걱정을 덜어주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이 아닐까.


[Off White VS. Deep Beige. 최종 결정을 앞두고.]


원단 업체와의 여러 번의 미팅과 샘플을 주고 받은 끝에, 최종적으로 2가지 선택안이 도출되었다. 하나는 기존의 하얀색 커버보다 조금은 더 어두운 계열의 흰색, Off White. 다른 하나는 부담스러운 흰색 계열을 벗어난 Deep Beige. 커버의 색을 선택하는 기준은 3가지 였다. 1) 때가 타도 눈에 띄게 노출되지 않는 색 2) 침실 인테리어 컬러를 크게 해치지 않는 색 3)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뉘지 않는 색. 3가지 기준을 놓고 회의한 끝에, 슬라운드 토퍼 매트리스 커버의 색상은 Deep Beige로 결정했다. 



2. 매트리스 개발기의 속편, ‘토퍼 개발기’

매트리스를 바꾸려고 유명 업체부터 스타트업까지 정말 많이 알아보고 최종 슬라운드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우선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이 참 좋았고 개발기를 읽고 투영한 느낌을 받아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 문기웅 고객님, 2019. 10. 31 -

처음에는 ‘도대체 왜 그 커다란 매트리스 안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속 시원하게 털어놓는 곳이 없을까’하는 답답한 마음에 낮에는 공장을, 밤에는 책상 앞에 앉아 매트리스 개발기를 썼다. 이후 내가 가졌던 답답함을 고객들께서도 가졌던 것인지, 많은 분들께서 매트리스 개발기를 보고 관심을 가져주셨다. 심지어 슬라운드 팬이라면서, 개발과정 안에 있던 사람을 체험공간에서 직접 뵈니 신기해하시는 분들도 늘어났다. 이에 더해 매트리스 개발기의 인기를 눈치챈 곳들은 본인들만의 방식으로 매트리스 개발기를 일부 공개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전체 개발과정을 공개하는 이유는 마케팅 수단이 아니었다. 




[작가님들께서 책을 집필하실 때 느끼실 고통을 새삼 깨닫는 퇴고 시간]

 

[제품 개발 과정 문서, 이미지, 영상 등을 모조리 기록]


개발과정을 공개하는 이유는 그저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으로서의 알 권리를 존중하려는 마음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 알 권리를 존중해주지 않는 업계의 낡은 모습도 한 몫 거들었다. 토퍼 개발기를 쓰기 시작한 이유도 여전히 같다. 고객님이 부탁하신 이유 역시 고객들은 계속 궁금하고, 우리는 계속 알려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제품이 좋다’가 아니라, ‘이러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를 말하고 싶었다. 토퍼 제품이 소개된 페이지에 세세하게 기록할 수 없는 우리의 이야기를 넘겨보시며 조금이나마 고객님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

댓글 입력
댓글작성 작성자 :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